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S Bio 기업, 울산의대와 NK세포 활성물질 기술 이전 체결

by 작은관심큰행복 2020. 10. 24.

 

TS Bio 기업 관련 좋은 소식이 한국경제TV에 올라왔네요.

 

TS Bio 기업이 울산 대학교 의과대학 서울 아산병원과 NK세포 활성화 물질 기술 이전 체결을 했다고 합니다.

바야흐로 세포치료에 대한 연구와 발전이 점점 많이 진행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교수님의 기존 연구 성과가 엄청납니다.

"면역결핍질환 세포와 환자 모델을 통해 자연살해 세포 고유의 활성화 특성'을 규명한 공로로 교육부 장관상을 받으셨다네요.

와우!!! 이번 기술 이전으로 또한번 획기적인 연구성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010060333&t=NN

 

티에스바이오 자연살해세포 활성화 물질 기술 이전

㈜티에스바이오(대표 이형승)는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서울아산병원 김헌식 교수와 지난 24일 ‘자연살해세포 활성화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면역증강 및 항암활성증진용 조성물(등록번호

www.wowtv.co.kr

TS Bio 기업은 울산 대학교 의과대학 서울아산병원 김헌식 교수와 지난 9월 24일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서울아산병원 김헌식 교수와

‘자연살해세포 활성화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면역증강 및 항암활성증진용 조성물(등록번호 제 10-1778439호)’ 특허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서울아산병원 김헌식 교수는‘면역결핍질환 세포와 환자 모델을 통해 자연살해 세포 고유의 활성화 특성’을 처음 규명한 공로로학술-연구지원사업 의약학 분야에서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현재 대학면역학회 기획운영위원장으로 재임 중에 있다.

연구 분야는 선천면역학이며 그 중에서도 자연살해세포에 대한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대표적으로 보건복지부의 ‘자연살해세포 활성억제 단백질 제어를 이용한항암치료법 개발’ 등 다수의 국가과제를 수행했다.

 

댓글